블로그 공모전 이벤트, 5월 31일까지 진행

수도권 지상파DMB 방송6개사(KBS, MBC, SBS, YTNDMB, U1, 한국DMB)가 방송과 통신이 융합된 DMB2.0 단말(LG-SU420)이 첫 출시됨에 따라, 본격적인 양방향서비스 제공 행보에 나섰다.

지상파DMB특별위원회가 DMB2.0 서비스를 안내하고 고객과의 소통의 창구로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지상파DMB특별위원회는 DMB2.0의 본격적인 서비스 상용화와 단말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블로그 공모전 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여방법은, DMB2.0을 소개한 개인 블로그 URL을 DMB2.0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되며, 참여자 중 가장 많은 방문자수를 기록한 블로거에게 최신형 넷북, LG-SU420 DMB2.0핸드폰, 최신 네비게이션(TPEG 기능 포함), 블루투스 헤드셋, 외장 메모리카드(Micro SD 8G)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5월 초부터 방송사 공동으로 데이터방송망을 통해 퀴즈를 송출하고 DMB2.0 단말기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는 O, X퀴즈 이벤트, 방송사별 TV/Radio 프로그램과 연계한 다양한 개별이벤트가 본격 진행될 예정이다.


지상파DMB특별위원회 김민종 방통융합실장은 “앞으로 다양한 이벤트 및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며 “TV/Radio와 함께 Data방송을 이용하는 새로운 시청행태 고취 및 DMB2.0 단말보급 확대를 통하여 이동방송 시장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이벤트 안내는 DMB2.0 공식 홈페이지(www.dmb20.co.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