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범 부회장, ‘2019 세계 UHD 산업발전대회’ 기조연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이 9일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된 ‘2019 세계 UHD 산업발전대회’에 기조연설에 나섰다.

9일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UHD 산업발전대회는 중국 공신부와 광전총국(중국 미디어 관리 기관), 광동성 정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것으로 중국 정부기관과 협회, 언론, 학계 및 업계 관계자 등 1500여 명이 모여 UHD 산업발전을 논의하는 자리다.

한 부회장은 우리나라 CEO 최초로 UHD 산업발전대회의 기조연설자로 초대됐다. 한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데이터 처리속도와 용량이 획기적으로 늘어나는 5G 시대에 요구되는 디스플레이의 역할을 제시하고, 이를 충족시키는 최적의 디바이스 창으로서 OLED를 꼽았다.

한 부회장은 “4K, 8K 등 초고화질 영상과 게임 컨텐츠를 실감나게 표현해내는 디스플레이를 찾게 될 것이며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능동적인 소비행태가 활성화되면서 AI를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가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이 9일 중국 광저우 개최된 '2019 세계 UHD 산업발전대회'에서 기조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또 “자율주행과 스마트시티의 발전에 따라 자동차 등 운송수단의 엔터테인먼트 디바이스화가 가속화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한 부회장은 5G 시대에 적합한 디스플레이의 특징으로 “초고해상도 컨텐츠를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고화질, 다양한 센서 및 기능이 융복합 될 수 있는 기술적 기반을 갖추어 시청각 디바이스로서 토털 솔루션 제공”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언제 어디서나 이동하며 즐길 수 있는지, 디자인이 자유롭고, 투명한 창의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역시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역설했다. 한 부회장은 “이처럼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조건에 부합하는 디스플레이가 OLED”라고 강조했다.

한 부회장은 “5G 시대의 개막을 지켜보며, OLED를 통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혁신을 이뤄낼 비전을 꿈꾸게 됐다”며 “이곳에 계신 모든 분들과 함께 새로운 시대를 위한 발걸음을 내딛고 싶다”며 연설을 마무리 했다.

한편 이날 대회에는 리둥성 TCL 회장, 다이정우 샤프 CEO 등 글로벌 기업의 최고경영자들이 기조연설자로 나서 UHD 산업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