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호도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 2개 타입 654가구 구성
[미디어펜=홍샛별 기자]동양건설산업은 오는 10일 고덕국제신도시에 ‘고덕 파라곤 2차’ 아파트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 

   
▲ 고덕 파라곤 2차 조감도. /자료=동양건설산업


고덕국제신도시 A-40블록에 들어서는 고덕 파라곤 2차는 지하 1층∼지상 20층 10개동 654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84㎡ 단일면적 2개 타입으로 구성됐다. 

고덕 파라곤 2차가 들어서는 고덕 지구 A-40블록은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이 자리한 고덕산업단지, 행정타운, 에듀타운, 국제교류단지 등을 잇는 고덕순환도로 내 중심에 위치한다.

고덕국제신도시는 경기 평택시 서정동·모곡동·장당동·지제동·고덕면 일원 1340만㎡ 규모로 조성되는 신도시로 향후 5만6000여 가구, 14만여 인구가 거주하게 된다. 이는 수도권 남부 대표 신도시인 판교신도시와 비교해도 2배 이상의 규모다. 

또 고덕 파라곤 2차는 학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초등학교 10개교, 중학교 7개교가 바로 인접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단지 바로 앞, 16만 7천여㎡ 규모의 교육특화구역인 에듀타운에는 국제고를 비롯, 국제교육시설, 유명 해외 명문 대학 캠퍼스 및 교육시설, 대학병원 등의 유치 계획도 잡혀 있다.

평택시청 등 주요 관공서들의 입주가 예정된 행정타운과 각종 국제교류 및 비즈니스의 중심이 될 국제업무지구와도 가깝다. 단지 북쪽이 대규모로 조성중인 67만㎡의 중앙공원이 바로 연결된다. 인근에는 호수공원, 박물관, 평화예술의 전당, 대형 도서관 등과 함께 각종 상업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고덕 파라곤 2차는 동양건설산업만의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동별 지하 1층과 지상 1층의 공동출입구는 리셉션 공간과 고급 가구가 들어선 호텔식 로비로 꾸며진다. 전 가구가 거실과 주방의 맞통풍 구조로 설계되고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다. 기둥없는 광폭거실과 거실 대형 수납장, 안방 대형 드레스 룸을 배치해 수납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주방과 연결된 다용도실은 보조주방으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설계해 다양한 수납은 물론 주부들의 편의도 더했다.  

고덕 파라곤 2차 분양 관계자는 “‘고덕 파라곤 2차’는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다양한 개발호재 및 주거 선호도가 가장 높은 중심 권역에서도 최고 요지”라며 “특히, 자족신도시의 면모가 서서히 갖춰지고 있어 이 지역에서 2년 만의 아파트 분양소식에 평택뿐만 아니라 그 외의 지역 수요자들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청약일정은 오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16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발표는 22일이며, 6월 3일부터 5일까지 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 868-1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7월 예정이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