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그리고 열정 이야기' 제목 강연…교육 중요성 강조
[미디어펜=유진의 기자]세종대학교는 세종연구원과 공동으로 지난 9일 서울 세종호텔에서 강윤선 준오헤어 대표를 초청해 “행복 그리고 열정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세종포럼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 지난 9일 열린 세종포럼에서 강윤선 준오헤어 대표가 '행복 그리고 열정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세종대


이날 강연에서 강 대표는 “인간은 교육의 산물이다. 지금 내가 어떤 교육을 받느냐가 내 미래의 자양분이 된다. 다른 곳에는 돈을 아껴도 교육하는 데에는 돈을 아끼지 마라​”면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30대 경험한 유학으로 인해 인생의 꿈이 달라지고 방향도 달라졌다. 세계 최고가 되겠다는 꿈을 갖고, 세계 최고에 대한 호기심을 갖으라. 이 모든 것이 교육으로 가능하게 된다”고 조언했다.

강 대표는 “무엇보다 꾸준함이 중요하다. 꾸준함 없이는 어떤 일도 제대로 되지 않는다. ‘준오’의 특별함은 꾸준함에 있다.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 보다 지금 하는 걸 더 잘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세상에는 시키지 않아도 하는 사람이 20%, 시켜야 하는 사람이 60%, 시켜도 하지 않는 사람이 20% 다. 시키지 않아도 하는 사람 20% 중 꾸준히 지속적으로 하는 사람은 불과 4%에 지나지 않는다. 결국 꾸준히 지속적으로 하는 사람이 특별한 사람이고 성공한다”라고 말하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