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자기 확신이 강하지만 제 갈피를 잡지 못해 갈팡질팡할 때가 많다. 가능성이 무한한 나라는 말을 자주 듣지만 정작 스스로가 그리는 미래는 출구가 보이지 않는 터널처럼 아득할 때가 많다. 스물은 이처럼 양가적 감정 사이에서 방황하고 아파하는 존재다.
 
YH미디어가 출간한 『스물, 너는 너처럼 살아보기로 했다』(이하 『스물처럼』)는 교과서의 답과 자신의 욕구가 충돌하는 시대를 살아가는 대한민국의 스물에게 다음과 같은 말을 던지는 책이다. "남의 시선이나 사회의 바람 따위가 아니라 너 스스로의 시선과 바람에 충실할 용기가 있다는 걸 우리는 말하고 싶었다."(머리말 中) 이를 위해 이 책의 저자인 아홉시는 자신의 시선과 바람에 충실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16명의 사람을 만났다. 그리고 그들의 이야기를 이 책에 담았다. 


   
▲ 사진=YH미디어 제공


『스물처럼』의 저자 아홉시는 일의 시작을 상징하는 오전 9시를 좀 더 가치 있게 살아가는 사람들을 인터뷰해 글과 영상으로 제작하고, 이를 유튜브 등 SNS 채널에 소개하는 뉴미디어다. 이번 책 『스물처럼』을 통해 지난 1년간 만난 인터뷰이 가운데 이 시대의 스물에게 남다른 영감을 줄 만한 16명을 엄선, 그간 자신들의 채널에 소개하지 못했던 내용을 공개했다. 

대한민국 대표 현대무용가 차진엽, 지휘자 겸 게임음악 스타트업 대표 진솔, 웹툰 '이태원 클라쓰' 작가 조광진, 국내 1세대 토이 아티스트 이찬우, 故 백남준 아티스트의 테크니션 이정성, 대한민국 1호 조향사 이성민, 대한민국의 간판 여성 당구선수 이미래, 세계 최초 VR 퍼포먼스 아티스트 염동균, 수제 클래식 기타 제작자 엄홍식, 톱 패션 디자이너 스티브J&요니P, 국내 1호 자동차정비 명장 박병일, 최정상 인디밴드 몽니, 한국화의 아이돌 김현정, 베테랑 청년 목수 김동혁, 국내 최고 멀티 악기 연주자 권병호, 영화 특수분장·특수소품 감독 곽태용 등 자신의 분야에서 탁월한 성취를 이룬 인물들이 아홉시에 진솔한 이야기를 전했다.


   
▲ 사진=YH미디어 제공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