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29층 39개동 전용면적 39~84㎡
성남 최대규모 총 5320가구 단지
   
▲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조감도/사진=대림산업.

[미디어펜=손희연 기자]대림산업이 경기 성남 금광1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인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을 5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금광동 34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이 단지는 성남시 최대규모인 5320가구로 들어서며, 이 중 2329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면적별 가구수는 ▲51㎡ 161가구 ▲59㎡ 771가구 ▲74㎡ 890가구 ▲84㎡ 507가구이며, 최고 29층, 총 39개동으로 조성된다.

총 5320가구의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은 지역 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된다. 대림산업은 웅장함·원대함의 뜻을 지닌 ‘그랑(Gran)’과 집을 뜻하는 ‘메종(Maison)’을 합쳐 대규모 단지에 걸맞은 단지명을 적용했다.

커뮤니티 시설 역시 다양하게 들어선다. 실내체육관 3개소를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GX룸 등 락커룸과 샤워실을 갖춘 운동시설이 계획됐으며 특히 자녀가 있는 가구를 위한 어린이집과 실내놀이터, 작은도서관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 규모에 걸맞게 넓은 조경 면적도 확보했다.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은 단지 내 조경 면적 비율이 40% 이상으로 예정됐다. 그 만큼 풍부한 녹지와 풍성한 식재의 제공이 계획돼 입주민들이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블록별로 수경시설이 마련돼 가족들이 단지 내에서 특별한 여가를 즐길 수도 있다.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의 주택전시관에 이 단지의 조경 컨셉을 담아 내부 곳곳에 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 내부의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조경을 컨셉화한 모습을 사전에 구현해 향후 입주민들이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삶을 간접 체험하게 한 것이다. 

기존의 주택전시관이 분양을 위한 정보 제공과 상담에 초점이 맞춰진 공간이었다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주택전시관은 이를 넘어 휴식과 힐링, 그리고 입주 후에 누릴 수 있는 기분 좋은 여유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되어 그 의미를 더한다.

한편,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은 분양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을 위해 성남시 수정구 신흥동 2465-5 신동아파라디움상가 2층에서 분양 정보관을 운영 중이다. 오는 5월 오픈을 앞두고 있는 주택전시관은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 18번지에 조성되며, 입주는 2022년 10월 예정이다.
[미디어펜=손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