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4’가 다음달 3일 공개된다.

삼성전자는 6일 자사 블로그인 ‘삼성투모로우’를 통해 “삼성 언팩 2014 에피소드2 커밍 순(Coming Soon)!”이라는 이미지를 게시했다.

      
▲ 갤럭시노트4 언팩 행사 초청 이미지/삼성전자 제공

게시물에는 ‘갤럭시 노트4’ 출시를 의미하는 ‘레디? 노트 더 데이트!(Ready? NOTE THE DATE!)’라고 적혀 있다. 또 출시일시와 장소, 언팩 행사를 생중계하는 사이트 주소 등이 명시돼 있다.

출시일시는 다음달 3일 우리나라 시간 기준으로 오후 3시다. 이번 언팩 행사는 앞서 출시행사들과 마찬가지로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를 통해서도 생중계 될 예정이다.

업계에 따르면 5.7인치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와 Q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는 두가지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또 스냅드래곤 805나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엑시노스5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을 적용할 것으로 추정된다.

이외에도 4GB 램, 128GB 내장 메모리, 배터리 용량은 3600mAh에서 3800mAh 사이일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이미지는 글로벌 미디어를 비롯해 주요 사업자, 각종 파트너사, 개발자 등에게 발송됐다”며 “갤럭시 노트4 출시를 공식적으로 알리는 이미지로 독일 베를린을 비롯해 중국 베이징, 미국 뉴욕 등 전세계 주요 3개 도시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유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