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중 스마트폰 10종 출시계획

SK텔레콤이 국내외 유명 휴대폰 제조사의 차세대 핵심 스마트폰 10종을 2분기 중 차례로 출시하고, 스마트폰 대중화를 통한 무선인터넷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고 26일(월) 밝혔다.

2분기 중 SK텔레콤이 출시 할 예정인 스마트폰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A’, ‘갤럭시S’, HTC의 ‘디자이어’, ‘HD2’, 소니에릭슨의 ‘엑스페리아 X10’, 모토로라 ‘드로이드(북미출시명)’, ‘XT800W’, 팬택의 ‘시리우스’, RIM의 ‘블랙베리 볼드9700’, LG전자의 ‘SU950 등 총 10종이다.





이 중 8종이 개방성을 장점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구글 안드로이드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이하 안드로이드폰)이며, 9종이 SK텔레콤을 통해 단독으로 공급될 예정이어서 SK텔레콤의 스마트폰 단말기 라인업은 확실한 우위에 설 것으로 예상된다.

SK텔레콤은 “2분기 출시 예정인 스마트폰들 모두 국내외 Top제조사들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응집된 각 사 차세대 핵심 모델들이며, 우수한 품질에 더해 제조사·제품별로 각각 독특한 특장점을 보유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스마트폰 구입 시 개인의 취향, 용도, 가격대를 고려하여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1분기 중 출시한 2종을 포함, 상반기 중 공급할 스마트폰 기종 수(12종)가 지난 5년 간(‘05~09년) 출시한 스마트폰 기종 수(13종)와 대등하며, 매 시기마다 1~2종에 국한되었던 구매 가능 스마트폰 모델이 대폭 확대되어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가 열리는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 배준동 마케팅부문장은 “금일 출시일정을 밝힌 스마트폰들은 현재 전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각 제조사의 차세대 핵심 모델”이라며, “하반기에도 다양한 개성을 갖춘 스마트폰을 선보일 계획으로 앞으로 SK텔레콤 고객들은 검증된 성능과 차별적인 매력을 지닌 스마트폰을 각자의 개성에 맞게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