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우현 기자]성평등여성연대 '도시락'(가칭)이 "민주당 소속의 김포시의회 의장이 잔혹하게 아내를 살해한 사건에 대해 한국여성단체연합이 침묵하는 이유가 수상쩍다"며 여성단체들의 침묵에 분노를 표했다.

여성연대는 19일 창립 성명서를 발표, "떡볶이 장사를 하면서 정치인 뒷바라지한 아내를 골프채로 4시간 동안 구타한 끝에 잔혹하게 살해한 사건이"이라며 "이것이 여성혐오 범죄가 아니라면 무엇이 여성혐오 범죄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자유한국당 정치인의 말실수나 정상적인 경찰수사 과정에도 ‘여성혐오’라는 전가의 보도를 휘둘러 비난을 일삼았다"며 "이처럼 명백한 여성혐오 범죄에 대해 이례적인 침묵을 지키고 있다는 사실이 기이하게 느껴지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 성평등여성연대 '도시락'(가칭)이 "민주당 소속의 김포시의회 의장이 잔혹하게 아내를 살해한 사건에 대해 한국여성단체연합이 침묵하는 이유가 수상쩍다"며 한국여성단체연합의 침묵에 분노를 표했다. /사진=성평등여성연대 제공


여성연대는 "성평등여성연대 '도시락'은 한국여성단체연합에 묻는다"며 "이번 민주당 소속 김포시의장의 아내 살해사건은 여성혐오 범죄인가, 개인의 일탈이냐"고 일침을 가했다.

또 "신속한 입장표명을 촉구한다"며 "아울러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발언에는 전광석화처럼 반응했던 것과 달리 이처럼 중대한 여성대상 범죄사실에 침묵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납득할 수 있는 설명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그간 한국여성단체연합의 행태는 페미니즘을 참칭하고, 여성인권을 내세우면서 실제로는 철저히 민주당과 정의당 등 특정 정치성향을 가진 정당들의 이익에 복무하는 정치단체 노릇을 톡톡히 해 왔다"며 "이참에 한국여성단체연합은 여성인권증진을 위한 단체인지, 민주당 외곽조직인지 정체를 명확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일부 특정정파 성향의 여성단체들이 여성인권을 빌미로 특정정당 편들기 행태를 반복하는 것을 바라보는 것은 같은 여성의 입장에서 불쾌하기 짝이 없는 일"이라며 "성평등여성연대 '도시락'(가칭)은 전체 여성의 이름을 참칭하는 일부 단체들의 행태에 대해 더 이상 가만히 있지 않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