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휴대폰에 야후 서비스 탑재

야후가 삼성전자와 글로벌 파트너쉽을 맺고 빠르면 오는 5월부터 삼성 바다,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포함한 삼성 휴대폰에 야후의 핵심 서비스를 탑재한다고 26일(월)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야후의 메일, 메신저, 초기 화면, 검색, 플리커(Flickr), 뉴스, 금융, 주소록, 캘린더, 날씨 등 야후!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삼성 휴대폰을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야후 오디언스, 모바일 및 북미지역 비즈니스를 총괄하는 데이비드 고 수석부사장은 “삼성 휴대폰에 야후의 인기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는 야후의 우수한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삼성전자와 제휴를 맺게 되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MSC 컨텐츠 기획팀 이경한 상무는 “삼성전자는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를 원한다”며 “이번 제휴는 야후 서비스 사용을 원하는 전세계 사용자들의 요청이 반영되어 진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휴대폰에 탑재될 야후 주요 서비스는 ▲야후! 메일: 즐겨 사용하는 웹메일의 모든 기능 사용. 메일 읽기, 회신, 쓰기, 전송. 첨부 파일 보기, 개인사서함 접속, 그룹별 메일 관리, ▲야후! 메신저: 친구들과 실시간 대화 가능. 친구들의 접속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자신의 정보 업데이트 가능. 이모티콘, 아바타, 사진 등으로 자신만의 스타일 꾸미기 등이다.

또한 ▲야후! 모바일 초기화면: 즐겨 찾는 인터넷 상의 모든 콘텐츠와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 ▲야후! 검색: 필요한 정보를 정확히 검색해 양질의 정보를 제공. 사용자의 검색어에 따라 검색 결과를 그룹화하여 가장 정확도 높은 정보 제공, ▲야후! 플리커: 사진과 동영상 촬영 및 공유, 검색. 위치 태그 및 삼성 휴대폰에서 자신의 플리커 계정으로 바로 이메일 전송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