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작 - ‘우리가 사랑하는 법’

SBS가 드라마 극본공모에서 대상 서윤희씨와 우수상 5명을 포함한 총 6명을 선정했다.

SBS는 지난 1월 18일부터 31일까지 참신한 아이디어를 지닌 드라마작가를 선발하는 극본공모를 실시했고, SBS홈페이지를 통해 총 1091편에 이르는 미니시리즈 기획안과 1, 2부 대본을 접수받았다.

이후 2월 3일부터 보름간 SBS드라마 PD들이 참가한 가운데 1차 예심을 거쳐 총 49개 작품을, 그리고 2월 13일부터 한 달 여간 2차 예심을 열어 다시 20여명을 선발했다.

그리고 3차 예선에서는 이들에게 60분 2부작 드라마를 완성하는 과제를 부여했고, SBS드라마 PD들 뿐만 아니라 현재 왕성하게 작품 활동 중인 정성희, 이경희, 박정란 등 스타작가들도 참여해 19일 최종 6명의 작가들을 선발했다.

이번 극본공모 대상에는 ‘우리가 사랑하는 법’이라는 작품을 낸 서윤희씨로 상금 1000만원을, 그리고 우수상에는 김예리, 김정아, 정선영, 이문, 오보현씨로, 이들은 각각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받는다. 특히, 수상자들 모두는 3년 내 SBS 미니시리즈 16부작 1편을 집필하는 계약을 맺으며 작품 활동을 하게 된다.


대상을 수상한 '우리가 사랑하는 법'의 서윤희씨
▲대상을 수상한 '우리가 사랑하는 법'의 서윤희씨


SBS 드라마센터 관계자는 “예전에는 작품성에 주안점을 두었다면 이번극본공모는 드라마 미니시리즈로 적합한 작품들을 선발하는데 주력했다”며 “드라마를 위해 정말 좋은 아이디어를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