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이대진 KIA 타이거즈 코치가 김기태 감독의 뒤를 따랐다. 투수 코치로서 감독을 제대로 보좌하지 못했고 팀 성적 부진에 대한 책임을 같이 져야 한다며 자진 사퇴했다.

김기태 전 감독은 지난 16일 경기를 끝으로 꼴찌까지 떨어진 성적 부진과 팬들의 따가운 질책에 책임을 지고 자진 사퇴했다. KIA 구단은 박흥식 퓨처스 감독을 감독대행으로 임명해 남은 시즌 팀 지휘를 맡겼다.

이대진 코치는 김 전 감독의 사퇴 후 보직이 변경돼 1군 투수코치 직을 내려놓고 2군으로 내려갔다. 그러나 이 코치는 고심 끝에 지난 주말 구단에 사퇴 의사를 전달했고, 21일 조계현 단장과 면담에서도 구단의 만류를 뿌리치고 사퇴를 결정했다. 김기태 전 감독과 운명을 같이 해 팀을 떠나게 된 것이다.

   
▲ 사진=KIA 타이거즈


이대진 코치는 1993년 해태 타이거즈(KIA 타이거즈 전신)에 입단해 묵직한 구위를 앞세워 에이스로 활약했다. 어깨 부상으로 한동안 공백기를 겪기도 했으나 2010년까지 타이거즈 유니폼을 입고 통산 100승을 채웠다. 선수 말년은 2011~2012년 LG에서 보내고 은퇴, 2013년부터 한화 코치로 지도자의 길로 들어섰다. 2014년 친정팀 KIA로 돌아와 불펜코치와 투수코치를 역임했으며 2017시즌엔 김기태 감독과 통합 우승의 기쁨을 함께 누리기도 했다.

사퇴한 이대진 코치는 더 보고 배우는 시간을 갖겠다는 뜻을 전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