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금융권·반도체·패션·식품업 등 종사하고 있는 동문들 참여
   
▲ ‘2019 SJ 동문선배와 함께 하는 진로·취업간담회’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세종대

[미디어펜=유진의 기자]세종대학교는 대학일자리사업단이 ‘2019 SJ 동문선배와 함께 하는 진로·취업간담회’를 지난 1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15층에서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업종·직무에서 근무 중인 현직 동문선배 12명이 초청됐고, 재학생 100여명이 참석했다. 빅데이터, 금융권, 반도체, 패션, 식품업 등에 종사하고 있는 동문들이 참여해 재학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행사는 1부 ‘동문선배에게 묻는다’, 2부 ‘직무별 동문선배 간담회’, 나뉘어져 진행됐다.

1부 ‘동문선배에게 묻는다’는 사전에 신청자들에게 동문선배에게 궁금한 점을 조사해 그 중 공통질문 Best3를 선정하고 학생들의 질문에 선배들이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2부 ‘동문선배 간담회’는 진로나 전공, 직무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였다. 사전에 참여 학생들에게 간담회 희망 동문을 조사해 자유롭게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2번째로 진행된 동문선배 간담회이며, 특히 참여자 중 4학년이 대부분이었던 작년 행사에 비해 올해는 저학년의 참여가 많았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