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남자친구, 김원중 선수자격 박탈…日언론 먹잇감 '대서특필'

일본언론이 '피겨여왕' 김연아(24)의 남자친구인 아이스하키 대표팀 '에이스' 김원중 병장(30·상무)의 합숙소 무단이탈 파문을 비중있게 보도했다.

일본 일간지 산케이스포츠는 7일 온라인판에서 '김연아 연인의 아이스하키 선수, 선수 자격 박탈! 부대 무단 이탈 후 마사지 업소에'라는 자극적인 제목과 함께 톱뉴스에 올린 뒤 해당 사건을 대서특필했다.

또 산케이신문 역시 '김연아의 연인, 무단으로 합숙 시설 이탈 교통 사고, 군의 사실 은폐'라는 제목을 붙이는 등 두 기사 모두 '김연아'를 앞세웠다.

한편 김 병장은 국군체육부대(상무) 소속 동료 2명과 함께 지난 6월27일 합숙소를 무단 이탈한 뒤 태국 전통 마사지를 받고 귀가하던 중 음주운전 차량과 교통사고를 당하면서 부상했다.

그러나 이들은 이 같은 사실을 소속 부대에 보고하지 않고 숨겨오다가 최근 제보를 받은 국방부 조사본부의 사실 확인 과정에서 전모가 드러났다.

국군체육부대는 부대 예규를 위반한 이들 선수 3명과 민간인 감독, 이를 감독하는 간부 1명을 징계 및 지휘조치하기로 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김연아 남자친구 김원중 선수자격 박탈, 아 김연아 이름에 먹칠이다" "김연아 남자친구 김원중 선수자격 박탈, 짜증난다" "김연아 남자친구 김원중 선수자격 박탈, 뭐야 정말" "김연아 남자친구 김원중 선수자격 박탈, 문제가 많네" "김연아 남자친구 김원중 선수자격 박탈, 안타깝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