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공장 인증으로 전 사업장 '결함이 공정을 떠나지 않는 단계' 인증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한국지엠 창원공장이 제너럴모터스(GM) 본사의 품질평가 시스템에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제조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한국지엠은 24일 최근 창원공장이 GM의 제조공정품질(BIQ) 평가에서 레벨4를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 GM과 한국지엠 임직원들이 24일 한국지엠 창원공장에서 BIQ 레벨 4 인증서 수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지엠


앞서 한국지엠 보령공장은 지난 2013년 BIQ 레벨4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2018년에는 부평 1, 2 공장도 레벨4 인증을 받아 이번 창원공장까지 전 사업장이 우수한 제조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BIQ는 GM의 전세계 사업장을 대상으로 생산공장의 제조 공정 품질 전반을 평가하는 지표로, 레벨 1부터 5까지 각 단계에 맞는 항목을 평가해 레벨 달성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이번에 창원공장이 인증에 성공한 BIQ 레벨 4는 '결함이 공정을 떠나지 않는 단계'로, 그만큼 뛰어난 제조품질 관리 시스템을 갖춘 것을 의미한다. 

한국지엠은 이날 창원공장에서 GM 글로벌 생산부문 제럴드 존슨(Gerald Johnson) 총괄 부사장, 창원공장 김선홍 본부장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BIQ 레벨 4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김선홍 본부장은, "창원공장이 성공적으로 BIQ 레벨 4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직원들의 열정과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최고의 품질을 갖춘 제품을 국내외 고객에게 제공, 창원공장의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