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오는 6월 호주, 이란과 A매치 평가전에 나설 축구대표팀 명단이 발표됐다.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은 2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6월 A매치 2연전을 앞두고 대표팀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한국대표팀은 오는 6월 7일 호주(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 6월 11일 이란(서울월드컵경기장)과 평가전을 치른다. 

이번 6월 A매치 평가전 2연전은 오는 9월 시작되는 2022 카타르 월드컵 3차예선을 앞두고 갖는 마지막 대표팀 평가전이어서 명단에 누가 이름을 올릴 것인지 축구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대표팀 에이스이자 월드스타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의 합류 여부가 촉각을 곤두세웠는데 손흥민은 변함없이 명단에 포함됐다. 손흥민은 6월 2일(한국시간) 열리는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토트넘-리버풀)에 출전하고 6월 중 군사훈련도 받을 예정이어서 6월 A매치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었다. 하지만 이번에도 손흥민은 국가의 부름을 받고 대표팀의 일원이 된다.

이밖에 권창훈(디종), 이재성(홀슈타인 킬), 황의조, 김영권(이상 감바 오사카), 김민재(베이징 궈안), 이승우(헬라스 베로나) 등 벤투호 핵심을 이루는 해외파들이 대거 명단에 들었다.

   
▲ 사진=대한축구협회


'슈틸리케호 황태자'로 불렸던 이정협(부산 아이파크)이 벤투 감독에게 처음 발탁돼 대표팀에 복귀하는 것이 눈에 띈다. 이정협은 올 시즌 K리그2(2부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펼쳐 벤투 감독 의 부름을 받았다. 김태환(울산 현대)과 손준호(전북 현대)도 벤투호에 처음 승선하게 됐다. 

[6월 A매치 2연전 소집 축구대표팀 명단]

▲ 골키퍼 = 김승규(빗셀 고베), 조현우(대구FC),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 수비수 = 김영권(감바 오사카), 김민재(베이징 궈안), 박지수(광저우 에버그란데), 권경원(텐진 텐하이), 김문환(부산 아이파크), 홍철(수원 삼성), 김진수(전북 현대), 김태환(울산 현대), 이용(전북 현대)

▲ 미드필더 = 황인범(밴쿠버 화이트캡스), 주세종(아산 무궁화), 이진현(포항 스틸러스), 이재성(홀슈타인 킬), 이승우(헬라스 베로나), 나상호(FC도쿄)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백승호(지로나), 권창훈(디종), 손준호(전북현대), 황희찬(잘츠부르크)

▲ 공격수 = 황의조(감바 오사카), 이정협(부산아이파크)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