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오 국회의장, “국회 각 기관의 협력 필요”

국회 블러그가 26일 공식 오픈했다. 블러그명은 나누리21이다.

국회 대변인실 뉴미디어팀은 “트위터 등 쌍방향소통 소셜미디어 열풍과 아이폰 등 모바일 콘텐츠 혁명 등 급변하는 IT세상의 변화에 발맞춰 국회 블러그를 오픈했다”고 전했다.

국회블로그 인터넷 공식주소(도메인)는 http://nanuri21.tistory.com이다.


국회 블러그가 26일 공식 오픈했다.
▲국회 블러그가 26일 공식 오픈했다.



국회(National Assembly)의 영문약자인 NA에 인터넷 공간을 뜻하는 Nuri (누리)를 더하고, 이에 21세기를 의미하는 21을 더해 만든 소통지향적, 미래지향적 이름이다. 국회블로그 공식명칭 과 더불어 블로그 세계(블로고스피어)에서의 애칭은 여의도의 순우리말 이름인 ‘너섬’에 국회의사당 둥근지붕을 합성한 으로 정해졌다.

또 국회블로그는 여의도 정치와 국민 실생활의 연관성을 담은 ,와 입소문과 인기검색어에 좌우되는 경향이 강한 파워네티즌들과의 소통을 위한 , 그리고 대학생 및 미취업자들의 취업안내 창구인 등 5개 카테고리로 나뉘어 재미,정보,감동을 담은 다양한 이야기를 네티즌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국회 대변인실 뉴미디어팀이 2010년 3월 구축을 완료하고 1개월 동안 테스트를 거쳐 4월 26일오픈하는 국회블로그는 포털사이트 Daum의 블로그 전문사이트 티스토리(Tistory)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2010년 상반기 중 1일 방문자 1만 명을 목표로 양질 모든 면에서 국가기관 최고 블로그로 육성해나갈 방침이다.

대변인실 뉴미디어팀은 “뉴미디어팀 자체생산 콘텐츠, 기존의 국회보 콘텐츠에 더해 시민블로거단을 모집해 콘텐츠를 생산해 보충하는 방식의 콘텐츠 생산 3각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IT전도사로 불리는 김형오 국회의장은 국회블로그 출범에 맞춰 “국회 각 기관의 적극적인 협조 및 콘텐츠 생산이 국회블로그의 성패를 좌우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국회블로그를 운영함으로써 국회가 국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 친숙한 모습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며 국회블로그 출범을 축하했다.



국회블로그는 4월 26일 오픈에 발맞춰 오는 5~6월 중에 시민블로거단 모집, 국회 각 기관 블로거단 모집 등 대대적인 대국민 소통 콘텐츠 생산체제를 본격 가동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