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딩 도어 형태 도입…개방성·활용성 증대
[미디어펜=나광호 기자]금호석유화학이 창호 브랜드 '휴그린(Hugreen)'의 미세먼지 대응 제품을 강화하고 있다.

금호석유화학은 건자재사업부가 최근 주력 창호제품인 휴그린 '숨 쉬는 자동 환기창'의 슬라이딩 개폐형식 신제품인 '275SL'을 재건축 건설현장에 납품, 창호시장에서 판로 확대를 본격화 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은 미세먼지 기준치를 초과하는 일수가 늘어나면서 창문이 닫혀있을 때도 환기가 가능한 특성을 중심으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휴그린의 슬라이딩 방식 제품은 외부에 대한 개방성을 증대시키는 디자인을 채택, 조리·청소활동 등 창문 개폐를 통한 즉각적인 환기가 필요할 때에도 사용이 용이하게 제작됐다.

   
▲ 휴그린 '숨쉬는 자동 환기창' 제품 이미지/사진=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은 이번 신제품이 기존의 여닫이 방식 환기 창호와 더불어 소비자들의 창호 선택 폭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제품 성능의 완벽성을 위해 약 1년간의 창호 설치환경 실 거주 테스트를 거치며 보완 및 개선사항을 파악해 제품에 반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허권욱 금호석유화학 건자재사업부장(상무)는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제품 문의가 증가하고 있으며, 경쟁 입찰을 통해 브랜드 아파트 재건축 단지 약 3300세대 시공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석유화학은 2009년부터 건축자재 브랜드 휴그린을 통해 플라스틱 창호에서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으며, 현재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인 발코니창 △단열 및 기밀성이 뛰어난 분할 발코니창 △내풍압성이 우수한 시스템창 등 고기능성 창호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