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2019 FIFA U-20 월드컵' 16강이 모두 가려졌고 대진표도 완성됐다.

1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E조와 F조의 3차전이 치러져 조별 예선리그는 모두 끝났다. E조 경기에서는 프랑스가 말리를 3-2로 눌렀고, 파나마는 사우디아라비아를 2-1로 물리쳤다. F조에서는 한국이 아르헨티나를 2-1로 격파했고, 포르투갈은 남아프리카공화국과 1-1로 비겼다.

예선리그 결과 A조 세네갈과 콜롬비아, B조 이탈리아와 일본, C조 우루과이와 뉴질랜드, D조 우크라이나와 미국, E조 프랑스와 말리, F조 아르헨티나와 한국이 각각 조 1, 2위로 16강 티켓을 받았다. 

각 조 3위 팀들의 성적을 따진 끝에 상위 4팀 폴란드, 나이지리아, 에콰도르, 파나마가 와일드카드로 16강에 합류했다.

   
▲ 사진=U-20 월드컵 공식 SNS


16강에는 유럽(이탈리아, 폴란드, 우크라이나, 프랑스)과 남미(콜롬비아, 우루과이, 에콰도르, 아르헨티나)가 각각 4팀씩 포함돼 역시 세계축구의 중심 대륙임을 다시 입증했다. 그 외에는 북중미 2팀(파나마, 미국), 아시아 2팀(한국, 일본), 아프리카 3팀(세네갈, 나이지리아, 말리), 오세아니아 1팀(뉴질랜드) 등 전 대륙에서 고루 16강을 배출했다.

16강 대진은 한국-일본전을 비롯해 콜롬비아-뉴질랜드, 우크라이나-파나마, 이탈리아-폴란드, 아르헨티나-말리, 프랑스-미국, 우루과이-에콰도르, 세네갈-나이지리아전으로 짜여졌다. 한국-일본의 아시아 라이벌전, 이탈리아-폴란드의 유럽 매치, 우루과이-에콰도르의 남미 매치, 세네갈-나이지리아의 아프리카 매치 등 같은 대륙 팀들간 매치업이 성사된 것이 눈에 띈다.

16강전은 3일~5일 사흘간 펼쳐지고, 한국-일본전은 5일 0시 30분에 열린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