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원우 기자]국회 정무위 소속 의원들이 간담회를 갖고 자본시장 활성화를 위해 애쓰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민병두 위원장(더불어민주당)과 정무위 소속 여야 의원 9명은 3일 오전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대회의실에서 권용원 금투협회장, 김정각 금융위원회 자본시장정책관, 10개 증권사와 6개 자산운용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투자업계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민 위원장은 모두발언에서 "자본시장이 성장하면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고 펀드 시장이 성장해가면 국민 노후가 풍요롭고 안정화될 것"이라며 "자본시장 일선에서 일하는 (금융투자업계) 대표들이 느끼는 제도 개선 필요사항을 가감 없이 말해달라"고 말했다.

야당 간사인 자유한국당 김종석 의원은 "상임위가 열리면 효율적으로 의사를 진행해 금융투자업계 노력을 도와줄 범위 내에서 최대한 협조하겠다"며 "금융산업의 혁신과 경쟁력 강화에 관해 여야 간에 견해차가 크지 않다"고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여당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유동수 의원 역시 "자본시장을 활성화해야 한다는 데 여야의 견해 차이가 크지 않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이에 권용원 금투협회장은 "현재 자본시장과 관련해 시급히 처리해야 할 법 개정은 자본시장법 개정안 8개와 정무위 소관 법률안 3개를 포함해 총 14개"라며 "혁신성장과 국가 경쟁력 확보를 위해 중요하지 않은 법안이 없는 만큼 정무위 차원에서 지원해달라"고 요구했다.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