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올 시즌 류현진(32·LA 다저스)에게는 한계가 없어 보인다. 평균자책점을 더 끌어내리고 승수를 보탠 류현진은 두 부문 모두 메이저리그 전체 1위에 올랐다. 현 시점에서 메이저리그 최고 투수는 류현진이다. 

류현진은 5일(이하 한국시간)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체이스필드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 7이닝 3피안타 무사사구 2탈삼진 무실점으로 역투했다. 다저스는 9-0 승리를 거뒀고, 승리투수가 된 류현진은 시즌 9승(1패)을 수확했다.

또한 이날 7이닝 무실점으로 1.48이었던 시즌 평균자책점을 1.35로 더 낮췄다.

시즌 9승을 올림으로써 류현진은 메이저리그 다승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도밍고 헤르만(양키스), 저스틴 벌랜더(휴스턴)와 함께 공동 1위지만 전날까지 내셔널리그 1위에서 이제는 메이저리그 전체 다승 1위 투수가 된 것이다.

헤르만과 벌랜더는 모두 지명타자 제도가 있는 아메리칸리그 소속이어서 내셔널리그에서 뛰는 류현진과는 조금 다른 면이 있다. 류현진은 타석에 들어서 타격과 주루플레이도 해야 하고, 더 던질 수 있는 상황에서 팀의 필요에 따라 대타로 교체되기도 한다. 상대적으로 할 일이 많은 류현진이 메이저리그 다승 전체 공동 1위로 나선 것은 분명 의미가 있다. 

   
▲ 사진=LA 다저스 공식 SNS


평균자책점 1.35는 경이로운 수준이다. 압도적 1위다. 2위인 제이크 오도리지(1.96)와 함께 유이한 1점대 평균자책점이며, 오도리지와 격차도 크다. 참고로 다승 공동 1위 벌랜더는 평균자책점이 2.27, 헤르만은 3.66이나 된다.

류현진이 더 무서운 것은 몇 경기 잘 던지다가 주춤하는 경우도 거의 없이 꾸준히 좋은 피칭을 이어오고 있다는 것이다. 지난달 26일 피츠버그전 2회 2실점하기 전까지 32이닝 연속 무실점을 달렸고, 그 이후 이날 경기까지 다시 18⅔이닝 무실점 행진을 벌이고 있다. 류현진을 만나는 팀 타자들은 한 점 뽑기도 쉽지 않은 상황이 계속되고 있는 것이다. 

류현진는 5월 6경기 등판에서 5승 무패 평균자책점 0.59로 비교 불가 성적을 내 개인 통산 처음으로 '이달의 투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6월 첫 경기에서도 무실점 호투했다.

류현진은 이미 다저스의 에이스를 넘어 메이저리그 최고 수준의 투수가 됐다. 워낙 최근 기세가 무서워 어디까지 더 올라갈 지 짐작할 수도 없다. 지금처럼만 하면 류현진이 올스타전 선발과 사이영상 수상을 하는 것은 당연하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