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림 LPGA 첫 우승, "이번 우승 계기로 자신감 커졌다" 소감

이미림(24·우리투자증권)이 연장 접전 끝에 박인비(26·KB금융그룹)를 꺾고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생애 첫 우승을 차지한 후 소감을 전했다.

이미림은 11일(한국시간) 미국 미시간주 그랜드 래피즈의 블라이드필드 골프장(파71·6414야드)에서 열린 LPGA 투어 마이어 LPGA 클래식(총상금 150만 달러) 마지막 날 최종합계 14언더파 270타를 기록, 박인비와 동타를 이룬 뒤 연장전에서 짜릿한 역전 우승을 거뒀다.

   
▲ 이미림/사진=GettyImages 멀티비츠

이미림은 우승 기자회견에서 "LPGA 투어에서 연장전을 처음 치러 '100%' 긴장했지만 즐거웠다"며 "(박)인비 언니는 한국에서 영웅과도 같은 선수다. 나도 언니처럼 되고 싶고, 따르고 싶다"고 말했다.

이미림은 또한 LPGA 투어 진출한 계기를 묻는 말에 "한국에서는 내가 나이 든 축에 속하지만 여기서는 어린 편이다. 그래서 미국에서 뛰고 싶었던 것도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우승을 계기로 자신감이 커졌다"며 남은 시즌에서도 선전을 다짐했다.

한편 18번홀(파4)에서 계속된 연장 첫 홀에서 파로 승부를 가리지 못한 이미림은 17번홀(파4)에서 이어진 연장 두 번째 홀에서 버디를 기록, 파에 그친 박인비를 따돌리고 극적으로 정상에 올랐다.

박인비에게 1타 뒤진 단독 2위로 최종일을 출발한 이미림은 이날 보기 2개를 냈지만 버디 4개로 만회, 2타를 줄였다.

14번홀까지 1타차로 뒤져 있던 이미림은 15번홀에서 버디를 떨궈 타수차를 없앤 뒤 나머지 홀을 파로 잘 막아 승부를 연장으로 끌고 갔다.

지난해 LPGA 퀄리파잉(Q) 스쿨에서 20위를 거둬, 올시즌 풀시드를 확보한 이미림은 14개 대회 만에 첫 우승을 차지하는 기쁨을 만끽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미림 LPGA 첫 우승, 멋지다" "이미림 LPGA 첫 우승, 한국선수들 대단해" "이미림 LPGA 첫 우승, 역시 여성파워" "이미림 LPGA 첫 우승, 대박" "이미림 LPGA 첫 우승, 박인비도 잘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