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전남 목포남교 트윈스타 상가(1층 19개), 광주학동2 상가(1층 2개)를 공급한다고 11일 밝혔다.

트윈스타는 전국 최초 주(住)․상(商)․관(官) 복합주택으로 목포대교 개통으로 활발해진 인구유입과 대불산업공단까지 30분대 생활권, KTX 목포역까지 도보로 5분, 서해안고속도로를 통한 수도권, 광주, 대전까지 이르는 편리한 광역교통망으로 선호도가 높은 단지로 평가된다.

또 초고층 주상복합 상가가 가진 탄탄한 신규 고객 집객력과 더불어 루미나리에 거리 등 기존 상권의 고객을 그대로 확보해 목포 전체를 아우르는 초고층 프리미엄 핵심 상권을 형성할 전망이다.

특히 분양예정가격도 3.3㎡당 400만원대로 저렴해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광주학동2는 800여 가구 규모의 독점 상권이 형성되고, 배후수요가 풍부함에 따라 안정적인 투자처로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19일부터 LH 분양임대청약시스템을 통해 입찰분양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입찰 참여시 반드시 공인인증서를 보유해야 한다. 1인이 2호 이상 입찰에 참여할 수 있고, 낙찰자는 분양예정가격 이상 최고가 입찰자로 결정된다. 신청자격은 제한 없다.

분양일정은 최초입찰 신청은 19~20일, 개찰은 20일 오후 5시, 같은 날 오후 6시 낙찰자가 발표된다. [미디어펜=권일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