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녹지공간 갖춘 숲세권 아파트…낮은 건폐율·넓은 동간거리로 주거 쾌적성 ↑
[미디어펜=홍샛별 기자]한신공영은 전남 순천시 복성지구에 공급하는 '순천 한신더휴' 견본주택을 오는 28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 순천 한신더휴 조감도 /사진=한신공영


순천 한신더휴는 지하 3층~지상 18층의 아파트 14개 동, 총 97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67㎡ 84가구 △75㎡ 171가구 △84㎡A 551가구 △84㎡B 49가구 △102㎡ 120가구다. 

단지는 왕의산·웅방산·서산 등과 가까운 '숲세권' 아파트다. 또 18.49%의 낮은 건폐율과 넓은 동간거리로 주거 쾌적성을 더했다. 단지 3면에 걸쳐 약 1600㎡ 규모의 완충녹지가 마련될 예정이며, 약 2.5km 길이의 단지 내부 둘레길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캠핑장과 뮤지컬공연장∙미술관∙숲속 공연장 등 문화복합시설, 서바이벌 체험장∙숲속 놀이터∙광장 등으로 이뤄진 생태문화지구가 조성될 예정이다.

사통팔달 교통여건도 좋다. 순천~광양을 잇는 순광로와 순천~여수를 잇는 무평로가 가까이 있어, 여수·광양 지역을 쉽게 오갈 수 있다. 또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한 순천-완주 고속도로 '동순천IC'를 통해 전국 주요도시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이밖에 KTX순천역이 차량으로 약 10분대, 여수공항은 약 20분대 거리에 있다.

생활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으로 순천권역 응급의료센터이자 전남 동부 6군에서 최대 규모 종합병원인 성가롤로 병원이 위치해 있다. 또 전남권 최대 복합쇼핑몰인 LF스퀘어몰이 차량 약 5분 거리로 가깝고, 홈플러스 순천점도 차량으로 약 10분이면 도달한다. 아울러 인근 신대지구에 마련된 다양한 생활 인프라 공유도 편리한 입지다.

단지 내 교육특화서비스도 눈에 띈다. 별동에 마련된 학습관을 종로엠스쿨이 위탁 운영해 입주민 자녀에게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유치부부터 중등부까지 원어민 강사가 포함된 강사진이 상주해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를 진행하며, 교육비용은 2년간 무료다. 함께 마련되는 프리미엄 독서실도 종로엠스쿨이 위탁 운영한다. 

최첨단 사물인터넷(IoT)·홈네트워크 시스템도 적용된다. 모바일을 통해 집안을 제어하는 카카오 스마트홈 IoT 서비스 활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집 내부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을뿐 아니라 터치 한 번으로 손쉽게 집안을 제어할 수 있다. 비상콜∙멀티센서∙주차장 LED 디밍제어 등 다양한 첨단기술도 두루 적용된다. 

단지 내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도록 한 커뮤니티 시설도 돋보인다. 단지 내에는 테마공원과 놀이터·피트니스 센터∙작은 도서관∙어린이집∙실내 골프 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순천 한신더휴 견본주택은 순천시 풍덕동 305-4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2년 2월 예정이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