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우수 디자인 인증…발코니 넓고 차별화 시설도 풍부
서초무지개아파트 재건축 전용면적 59~119㎡ 174가구 일반분양
   
▲ 서초그랑자이 조감도./사진=GS건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GS건설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35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서초그랑자이’ 견본주택을 28일에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서초그랑자이'는 지하 4층~지상 35층, 9개 동, 총 1446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일반분양은 전용면적 59~119㎡ 174가구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9㎡B 75가구 △59㎡C 13가구 △74㎡A 19가구 △74㎡B 63가구 △84㎡B 1가구 △100㎡A 1가구 △100㎡B 1가구 △119㎡ 1가구 등이다.

해당 단지는 서울시 ‘우수 디자인 인증’을 받은 아파트다. 우수 디자인 인증은 서울특별시 건축물 심의기준에 따라 공공가치를 증대하고 디자인이 우수한 공동주택을 말하며, 인증을 받으면 발코니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서초그랑자이는 인근 다른 아파트보다 발코니 면적이 넓고 확장할 경우 더 넓은 실내 공간이 확보된다.

대지 모양도 사각형이어서 동(棟)마다 채광과 통풍이 양호하고 동간 거리도 넓은 편이다. 평면은 4베이 판상형 중심으로 이뤄졌다. 단지 외관은 ‘커튼월룩’으로 설계된다. 커튼월룩은 아파트 외벽을 페인트가 아닌 유리로 마감하는 방식으로 미적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출입구는 기존 아파트와 달리 2개층 높이의 로비공간이 제공되며 이곳에서 차량을 대기하거나 이웃과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일부 동(棟) 최상층에는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 큐브’를 마련한다.

또 단지 중앙에는 축구장 2.5배 크기의 중앙광장인 ‘그랑파크’가 조성된다. 녹지‧휴식공간이 어우러진 테마정원 ‘엘리시안 야드’와 작은 도서관과 연계돼 자연 속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북카페 정원 ‘힐링가든’ 도 마련된다. 공중산책로 등 단지 내 다양한 산책로가 있으며, 청계산까지 연결되는 산책코스 ‘길마중길’은 단지에서도 바로 연결된다. 자녀들과 채소를 함께 가꾸고 경험할 수 있는 ‘자이팜 가든(텃밭)’과 어린 자녀들이 뛰어 놀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 3개소, 유아놀이터 등도 들어선다.

교통과 교육, 생활편의시설 등 입지여건도 양호하다. 우선 바로 옆에는 지난해 분양해 청약 1순위에서만 4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래미안 리더스원’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고, 위쪽 신동아1·2차 아파트는 이주를 하고 있어서 앞으로 5000가구가 넘는 신축 브랜드타운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단지는 서울 지하철 2호선과 신분당선 환승역인 강남역과 3호선 양재역을 이용할 수 있고, 효령로, 서운로 등을 이용한 단지 진입도 가능하다. 강남대로, 서초대로를 다니는 다수의 버스 이용이 가능하며, 경부고속도로 서초 나들목도 인근에 있어 수도권 외곽으로도 이동할 수 있다.

또 서초그랑자이는 서초고, 양재고, 서울고, 은광여고 등이 인근에 있는 8학군 지역에 속하며, 서이초, 서운중 등은 걸어서 통학 할 수 있다. 대치동 학원가로의 접근이 용이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신세계백화점(강남점), 이마트(역삼점) 등 가까이서 쇼핑이 가능하며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등의 의료시설도 인접해 있다.

이창엽 GS건설 분양소장은 "서초그랑자이는 교통, 교육 등 강남에서도 최고 입지여건을 갖춘 곳"이라며 "아파트 외관에서부터 단지 내 조경, 커뮤니티시설, 내부 마감재 등 GS건설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총 동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강남구 대치동983-5번지 자이갤러리 내 마련되며, 입주는 2021년 6월 예정이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