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개 업체, 노후주택 무료 보수
HUG, 무주택국가유공자 무상 지원
[미디어펜=손희연 기자]대한주택건설협회(이하 주건협)와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오는 26일 서울 중구 태평로 소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19년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보수 및 임차자금 지원 기념식’을 공동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26주년을 맞은 이번 기념식에는 국가유공자들의 노후주택을 무료로 보수해준 14개 업체에 대통령 표창·국무총리 표창 등 정부포상과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국가보훈처장 표창·감사패 등이 수여된다. HUG는 총 5억원의 주택 임차자금을 무주택국가유공자들에게 무상으로 지원한다.

대통령 표창은 △골드클래스와 △원정건설 등 2개사가 수상하며 △일신건영와 △태왕이앤씨가 국무총리 표창을 받게 된다.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은 △수근종합건설 △리채 △선우씨엔디 등 3개사, 국가보훈처장표창은 △은일종합건설 △엠.이.에이치 등 2개사가 수상한다. 

주건협과 HUG는 기업 이윤의 사회환원 차원에서 1994년 이후 매년 생활형편이 어려운 국가유공자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 사업에서는 82개 참여 주택업체들이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1개 동당 1000여만원의 비용을 들여 총 92개 동을 무료로 보수했다. HUG는 지난해보다 지원규모를 1억원 늘려 무주택 국가유공자 97가구에 가구당 400만~500만원씩 총 5억원의 주택임차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심광일 주건협 회장은 “앞으로 보다 많은 국가유공자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사업을 더욱 확대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2019년도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보수공사현장 사진/주건협.

[미디어펜=손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