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들이 국회 담장 부숴서 구속됐는데, '정부 노동탄압'?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민주노총의 행태가 갈수록 가관이다. '막장드라마'를 보는 것 같다.

민노총은 김명환 위원장이 구속된 것을 애꿎은 정부 때문이라고 돌리면서, '노동탄압 정권'을 타도하겠다고 길길이 날뛰고 있다.

그러나, 김 위원장이 왜 구속됐는가?

자신들이 국회 앞에서 시위를 벌이면서, 담장을 부쉈기 때문이다. 김 위원장이 이런 '극단적 폭력시위를 직접 계획하고 지시했다'고 법원이 판단한 것이다.

법원은 정부가 시키는 대로 움직이지 않는다. 오로지 '법조문과 법관의 양심'에 따라 판결하는 것이다.

그런데 도대체 정부가 어쨌다고 노동탄압이란 말인가.

그들이 말하는 '촛불민심'은 절대 다수의 국민들은 어떻게 생각하든 자신들, 특히 '소수 강경파 지도부'의 뜻을 충실히 받드는 것인가.

문재인 정권이 다소 노동계에 빚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국정을 운영하는 정부와 여당으로서는 그들의 '무리한 요구'를 모두 수용할 수 없고, 그래서도 안된다.

노조의 상대측인 '기업들의 기'도 살려줘야, 국민들이 먹고 살수 있는 법이다.

요즘 민주당 당원 게시판에는 민노총과의 '단호한 관계 정리'를 요구하는 글들로 넘쳐난다고 한다.

'구속은 정당하다' '더 이상 끌려다녀선 안된다'는 것.

한 당원은 "어떤 경우에도 '불법 폭력시위'는 용납할 수 없다'고 했고, 다른 당원은 "민노총은 지도부가 혜택이란 혜택은 다 챙기면서, 가족 특혜 취업에 데모나 일삼고, 노사정이 대화로 해결하자는 국민적 여망을 거부하는 곳"이라고 비판했다.

문희상 국회의장과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구속영장이 청구된 김 위원장의 선처를 요청하는 탄원서 작성을 거절한 것에 대해서도, 이를 '수용했다면 당과 청와대가 공격받았을 것'이라며 찬성했다.

공당이라면, '당의 주인'인 당원들의 목소리를 따라야 한다.

오죽하면 '민노총 해산' 청원이 청와대 국민청원으로 올라와, 많은 지지를 얻고 있겠는가?

여권이 더 이상 그들과의 결별을 머뭇거리면, '국민들이 결별을 선언'할 것이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