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5788대 수출 3만663대…스파크가 내수 실적 견인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한국지엠은 지난 6월 한달동안 내수 5788대 수출 3만663대로 총 3만6451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내수실적은 쉐보레 스파크가 총 2567대를 판매했고 말리부는 1183대가 판매되며 실적을 견인했다. 

특히 말리부는 전년 동월 대비 13.2% 증가하며 큰 역할을 했다. 더욱이 최근 4개월 연속으로 전년 동월 대비 상승세를 이어간 말리부는 동급 최고 연비를 달성한 E-Turbo엔진과 최근 신규 디젤 엔진 추가로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강화하며 꾸준한 시장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 한국지엠 쉐보레 스파크 /사진=한국지엠


쉐보레 트랙스의 6월 내수 판매는 총 1046대로, 전년 동월 대비 7.1%가 증가하며 최근 7개월 연속 전년 동월 대비 증가세를 이어갔다. 

트랙스는 최근 복면 래퍼 마미손, 헬스 유튜버 이토끼, 그래피티 아티스트 알타임 죠, 패션모델 기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마케팅 활동을 강화했다.

시저 톨레도(Cesar Toledo)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쉐보레는 최근 진행하고 있는 'Search Engine for Real Life' 캠페인에 맞춰 마케팅의 변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이는 말리부, 트랙스 등의 주력 판매 모델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7월에는 선수금과 이자가 전혀 없는 '더블 제로' 무이자 할부와 여기에 현금 지원 혜택이 추가된 '더블 제로 무이자 콤보' 할부 프로그램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해 내수 입지를 더욱 다져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쉐보레는 7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에 앞서 '첫차 구매 고객 특별 혜택' 과 '5년 이상 차량 보유 고객 특별 혜택'을 새롭게 마련했으며, 저리 할부와 현금 지원이 결합된 콤보 할부와 36개월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지난달과 동일하게 진행한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