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전체 맥주 부문 판매량 약 5% 증가, 유흥시장 판매량은 45% 상승
   
▲ 하이트진로의 테라./사진=하이트진로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하이트진로는 출시 100일을 맞은 테라의 판매량이 1억병을 돌파, 기록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맥주 부문 판매량이 반등에 성공했다고 2일 전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판매가 6월 29일(출시 101일) 기준 누적판매 334만 상자(330ml 기준), 1억139만 병 판매를 달성했다. 

테라 출시로 인한 기존 맥주 브랜드의 잠식 현상은 나타나지 않았다고 하이트진로 측은 전했다. 유흥 및 가정 시장의 전체 맥주 부문 판매량이 증가한 것이다. 테라와 함께 하이트, 맥스 등의 기존 브랜드가 시너지를 내며 올해 6월 기준 전년 동월 대비 약 5% 상승했다. 2015년 이후 지속 하락하던 수치가 올해 상승 전환하며, 맥주 부문 턴어라운드의 청신호가 켜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레귤러 맥주의 격전지인 유흥시장에서의 판매량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6월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45%나 상승했다. 하이트진로의 맥주 부문은 2017년은 전년 대비 -23%, 2018년 전년 -21%를 기록했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초기 돌풍을 이어가기 위해 테라 생맥주를 출시, 여름 시장을 겨냥하며 성장의 가속도를 붙일 예정이다. 테라 생맥주는 7월 중순부터 서울 및 수도권의 주요 상권을 시작으로 전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필라이트로 시작돼 테라로 이어지는 맥주 시장 판도 변화와 국내 소주 1위 브랜드 참이슬과 신제품 진로 효과로 더욱 견고해진 소주 시장이 결합해 올해는 실적 턴어라운드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며 "지금과 같은 추세를 발판 삼아 국내 주류 시장에서 또 한 번의 성공신화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