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TV 광고, 전광판 로고 노출, 이벤트 진행
   
▲ 두산이 미국 메이저리그(MLB) '올스타 위크'를 통해 브랜드 홍보에 나선다./사진=두산그룹


[미디어펜=나광호 기자]미국 메이저리그(MLB) 공식 후원사인 두산이 'MLB 올스타 위크'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오는 5~9일(현지시각) 열리는 MLB 올스타 위크는 올해 90번째 행사를 맞아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구단의 홈구장인 미국 오하이오주 프로그레시브 필드 및 주변 일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두산은 이 기간 MLB 네트워크를 통해 두산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는 TV 광고를 북미 지역에 송출한다. 올스타전이 열리는 9일에는 경기장 전광판에 공식 후원사 중 하나로 두산 로고가 노출될 예정이다.  

각종 체험·관람 행사가 진행되는 야외 공간에는 굴절식덤프트럭(ADT)과 휠로더 등 두산의 건설기계를 전시하며, QR코드를 사용해 휠로더 버킷(물건을 들어올리는 장비)에 담긴 야구공 개수를 맞히는 프로그램 등의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두산은 CSR 활동의 일환으로 MLB가 추진하는 유소년 구장 정비 프로젝트에 참여해 클리브랜드 유소년 구장 두 곳에 두산밥캣 장비를 지원하기도 했다. 새로 정비된 유소년 구장은 이번 올스타 행사 기간에 재개장해 기념식을 가질 예정이다.  

두산 관계자는 "MLB 올스타 위크는 세계인이 주목하는 대형 스포츠 행사로 전 세계에 두산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 소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두산은 2017년부터 △두산밥캣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산업차량 △두산퓨얼셀 △두산그리드텍 △두산터보머시너리서비시스(DTS) 등 북미지역에서 사업을 펼치는 계열사 중심으로 MLB 후원을 통한 마케팅을 진행 중이며, 지난해부터는 뉴욕 양키스(NYY) 구단도 후원하고 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