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싱가포르 직항노선 개설, 정기노선 기준 75번째 노선
신규취항 기념 항공권 프로모션, 선물 증정 등 이벤트 진행
[미디어펜=조우현 기자]제주항공이 부산~싱가포르 노선에 직항노선을 개설하고 주4회 운항을 시작한다.

제주항공은 4일 오후 3시 김해국제공항에서 취항식을 갖고 부산~싱가포르 노선 운항을 시작했다.

이날 취항식에는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 송광행 부산광역시 신공항추진본부장, 나호주 부산관광공사 상임이사, 박청하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 운영단장, 김용진 김해국제공항 출입국∙외국인사무소 입국과장 등 내외빈이 참석했다.

부산~싱가포르 노선은 제주항공의 75번째 정기노선이다. 제주항공이 취항하는 노선 중 가장 거리가 긴 노선으로 비행거리 4700㎞, 운항시간은 약 6시간 정도이다.

   
▲ 4일 오후 김해국제공항에서 진행된 제주항공 부산~싱가포르 노선 신규취항식에 참석한 신규 취항편 승무원들과 내∙외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에서 2번째부터 조영근 김해국제공항경찰대 안전3계장, 김용진 김해국제공항 출입국∙외국인사무소 입국과장, 박청하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 운영단장, 나호주 부산관광공사 상임이사,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 송광행 부산광역시 신공항추진본부장, 박준희 김해국제공항세관 휴대품과장, 이철행 제주항공 대외협력본부장, 좌승민 제주항공 부산지점장. /사진=제주항공 제공


운항일정은 김해국제공항에서 화∙목∙토∙일요일 오후 6시15분(이하 현지시각)에 출발해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 오후 11시25분에 도착하고, 싱가포르에서는 수∙금∙일∙월요일 0시25분에 출발해 김해공항에 오전 7시30분(수∙금요일)과 오전 7시50분(일∙월요일)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제주항공은 부산~싱가포르 취항에 맞춰 ‘뉴클래스’ 좌석 서비스를 도입한다. 현재 189석으로 운용하고 있는 일부 항공기의 좌석을 174석으로 재조정해 앞뒤, 좌우 좌석간격을 넓힌 이른바 ‘프리미엄 이코노미’ 서비스를 시작한다.

좌석을 재배열한 자리에는 뉴클래스 12석과 기존 일반석 162석으로 운용한다. 12석의 새로운 좌석은 단순히 앞뒤 간격만 넓어진 형태가 아니라 복도를 사이에 두고 기존 3-3 형태가 아닌 2-2 형태로 변경해 좌석간격을 넓힌다.

한편 제주항공은 부산~싱가포르 신규취항에 맞춰 오는 23일까지 특가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월 26일까지 탑승할 수 있는 해당 노선 항공권을 편도 총액운임을 기준으로 16만1600원부터 판매한다.

또 부산~싱가포르 노선에 탑승하는 씨티카드 소지 고객들을 대상으로 에어카페에서 판매하는 감귤과즙음료 ‘상큼하귤’을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도 오는 31일까지 함께 진행한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