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아들, 군 폭행 입건 野 "충격적, 조사·처벌 엄정한지 지켜볼 것"

새정치민주연합이 17일 남경필 경기도지사 아들의 군대폭행 입건 소식에 충격적이란 반응을 보이며 엄정한 수사를 요구했다.

김영근 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에서 "사회지도층의 아들이라고 할 수 있는 남 지사의 아들이 우리 사회가 그토록 추방하자고 외치는 군내 폭력행위에 연루된 것은 충격적"이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본인과 아버지인 남 지사의 사과하는 것 이상으로 더 중요한 것은 군 당국이 엄정하게 수사해서 처벌하는 것"이라며 "군 수사기관의 엄정한 조사와 그에 상응한 처벌이 이뤄지는지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 남경필 경기도지사/뉴시스

한편 지난 4월초부터 최근까지 강원 철원군 중부전선 한 부대에서 후임 사병들을 폭행하고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남모 상병이 남 지사의 아들인 것으로 이날 확인됐다.

이에 남 지사는 "군에서 조사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제 아들은 조사 결과에 따라서 법으로 정해진 대로 응당한 처벌을 달게 받게 될 것"이라며 "아버지로서 같이 벌을 받는 마음으로 반성하고 뉘우치겠다"고 밝혔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남경필 아들, 야당이 하나 물었네" "남경필 아들, 내일이면 문제는 더 커지겠지" "남경필 아들, 안타까운 일이다" "남경필 아들, 군대가 한창 예민한 시기인데" "남경필 아들, 벌을 달게 받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