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은 기자] KEB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19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4년 연속 은행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 사진=KEB하나은행 제공


KSQI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품질에 대한 손님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지수다. 서비스 평가단이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방문해 평가한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2015년 9월 통합은행 출범 이후 4년 연속 고객접점 부문 은행산업 1위를 차지했다. 합병이라는 큰 변화 속에서도 손님과 직원간 제약없는 소통으로 그룹 경영슬로건인 ‘손님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하여’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다.

특히 올해는 ‘손님행복 함께 비상’이라는 기치하에 △월 1회 ‘손님 행복의 날’ 제정·운영 △손님응대 우수직원·영업점 선발 ‘CS명인·명가 제도’ 운영 △서울·경기지역 직원 자문단을 충청·호남·영남지역까지 확대 △칭찬손님감사이벤트 실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손님가치 제고 노력을 진행해오고 있다.

또한 금융소비자 및 금융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금융권 최초 3천여개 사고 패턴을 AI로 학습시켜 이상거래를 분석 및 탐지하는 신FDS(Fraud Detection System) 도입 △홈페이지 내 소비자보호활동 및 생활정보가이드 제공 △청각·시각장애인을 위한 '보이는 ARS' △전국 영업점에 금융취약·소외계층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한 ‘행복동행금융창구’ 설치·운영 등으로 소비자권익보호 및 소비자보호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은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은행부문 4년 연속 1위 선정의 영예는 손님들이 보내주신 애정과 신뢰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손님의 관점에서 일하는 방식을 혁신해 더 많은 손님행복을 전하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