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해외에서 마약을 투약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배우 정석원(34)이 항소심에서 선처를 호소했다. 

19일 서울고법 형사4부(조용현 부장판사)에서는 정석원에 대한 항소심 공판이 열렸다. 정석원은 "앞으로 가정에 충실하고 반성하면서 많은 사람을 도와주고 살겠다"며 선처를 호소했다.

정석원의 변호인은 최후변론에서 "피고인이 우발적으로 범행에 이르렀고, 수사 과정에서 자백하는 등 적극적으로 협조했다"며 "한 가정의 가장이자 연예인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지 못한 점을 충분히 반성하고 있으니 검찰의 항소를 기각해 달라"고 요청했다.

   
▲ 사진='더팩트' 제공


정석원은 지난해 2월 호주 멜버른의 한 클럽에서 동창인 한구계 호주인 등과 필로폰과 코카인을 투약한 혐의로 귀국하자마자 경찰에 긴급 체포됐다. 지난해 10월 열린 1심 선고 공판에서는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았다.

1심 재판부는 "정석원이 마약을 투약한 행위는 해외여행 중에 호기심으로 한 1회성 행위로 보인다"고 집행유예 선고 이유를 밝혔다.

하지만 검찰은 이번 항소심 재판에서 "형이 너무 가볍고 범죄의 고의성이 인정된다"며 정석원에게 1심 구형량과 같은 징역 3년을 구형했다. 항소심 선고 공판은 다음달 30일 열린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