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인공지능 TV에 ‘LG 씽큐’ 기반 아랍어 음성 인식 기능 탑재
   
▲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소재 전자매장에서 고객이 아랍어 음성 명령으로 LG 인공지능 TV의 인공지능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전자가 아랍어를 지원하는 인공지능 TV를 중동시장에 출시했다.

22일 LG전자에 따르면 ‘LG 올레드 AI 씽큐’, ‘LG 나노셀 AI 씽큐’ 등 2019년형 LG 인공지능 TV는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 ‘LG 씽큐’를 토대로 올해 처음으로 아랍어 음성 인식 기능을 탑재했다.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아랍어 음성 인식 기능을 적용한 TV 신제품을 사우디아라비아를 시작으로, 이라크, 요르단 등 중동시장에 확대 출시할 예정이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사용자가 여러 차례 버튼을 눌러 TV 기능을 조작할 필요가 없다. 매직리모컨의 마이크 표시 버튼을 누른 채 음성으로 명령하면, 콘텐츠 검색 및 추천, 볼륨 조정, 채널 변경, 화질 또는 음질 모드 변경 등 다양한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오늘 제다 날씨 어때?”, “케밥 레시피 알려줘” 등을 아랍어로 말하면, TV 화면에서 관련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10시에 TV 꺼줘”라고 말하면 시간에 맞춰 TV 전원이 꺼진다.

이재성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는 “LG전자는 압도적 화질은 물론 세계 최초로 아랍어 음성 인식이 가능한 올레드 TV 등을 앞세워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기대 이상의 인공지능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