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광량…공장·창고·물류센터 등 천장 높은 대형시설에 적합
수은가스램프, LED램프 대체… 최고 65% 전기 에너지 절감 효과
   
▲ 레드벤스가 출시한 '오스람 HQL LED 하이베이 램프'./사진=레드벤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글로벌 조명기업 레드밴스가 기존의 수은가스램프(HQL)을 대체하는 신제품 '오스람 HQL LED 하이베이 램프'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공장, 창고, 물류센터 등 대형시설에 적합한 고(高)천장용 LED램프로 별도의 등기구 공사 없이, 기존의 수은가스램프(HQL)를 제거한 후 바로 LED조명으로 교체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HQL보다 최고 65%의 전기에너지를 절감하고, 5만 시간의 긴 수명으로 유지보수 및 교체가 어려운 대형시설에 적합하다. 130lm/W이상의 높은 조명 효율로 빠른 투자비 회수뿐만 아니라 관리비 절감에도 기여한다. 

이 외에도 IP40등급의 방진∙방수기능을 갖춰 실외 설치가 가능하고, 효율적인 열관리로 영하 20도에서 영상 60도까지 안정적으로 작동한다. 95W·140W 2종의 전력과 4000K·6000K 2종의 색온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소켓 사이즈는 E40이다.  

레드밴스 관계자는 "공장, 창고 등과 같은 대형시설의 조명은 오랜 시간 동안 넓은 장소를 밝혀야 하기 때문에 수명이 길고, 에너지 절감 효과가 뛰어난 제품이 좋다"며 "이번 신제품으로 별도의 등기구 교체공사 없이도 기존의 HQL를 간편하게 LED조명으로 교체할 수 있어 대형시설의 전기비, 관리비 절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