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미디어, 일본 NHK관계사와 드라마 공동제작 체결

전세계 콘텐츠가 집합하는 ‘부산콘텐츠마켓(BCM)2010’이 13일(목) 부산 해운대 벡스코(BEXCO)에서 대단원의 막을 올린다.

부산콘텐츠마켓(BCM)은 13일(목) 오후 5시에 개막식을 시작으로 BCM 마켓, BCM 포럼, BCM 아카데미, BCM 프라자 외에도 공식행사인 환영리셉션, 선상파티 등 다양한 행사를 연다. 특히, 개막식에는 콘텐츠 관련 기관과 단체의 대표가 대거 참석하기로 해 부산콘텐츠마켓(BCM)2010의 위상이 제고되고 인지도가 더욱 향상되었음을 실감케 한다.

행사의 개막식에는 부산콘텐츠마켓(BCM)2010의 공동조직위원장인 허원제 국회의원과 행사를 후원하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유인촌 장관, 김인규 한국방송협회 회장 외에도 콘텐츠 관련 기관 및 업체 대표들과 BCM2010 홍보대사인 탤런트 장서희, 한상진씨가 참석해 행사를 더욱 빛내줄 예정이다.


한편, 부산콘텐츠마켓 개막과 더불어 KBS미디어는 일본 NHK관계사와 드라마를 공동제작하기로 합의했다.

이 날, KBS미디어와 일본 NHK enterprise의 투자사인 ACC 및 ACCK(Asia Content Center Korea)는 미니시리즈 ‘매리는 외박중’ 공동제작 계약 조인식을 갖고, 양사가 공동으로 드라마를 기획, 제작, 배급하기로 합의했다.

KBS미디어 남선현 사장은 이 날 조인식에서 “한류드라마의 창구역할을 해온 KBS미디어가 앞으로 해외 공동 제작 등 글로벌스탠다드형 콘텐츠 제작의 모델을 만들어 낼 것”이라며 ‘매리는 외박중’ 제작 모델에 큰 기대를 나타냈다.

또한 일본 ACC의 데구찌 다카오미 사장은 “일본에서 기획단계 중인 ‘매리는 외박중’에 벌써부터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일본내의 반응에 대해 자신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