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호 실천 독려 SNS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 펼칠 예정
   
▲ 29일 락앤락이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14기'를 모집공고를 냈다./사진=락앤락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락앤락이 다음달 11일까지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14기'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그린메이트 14기는 국내에 거주하는 대학생(졸업 예정자 제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락앤락 홈페이지 내 채용공고 게시판을 통해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다음달 11일까지 그린메이트 공식 이메일(greenmate@locknlock.com)로 접수하면 된다.

올해 하반기 활동을 이어갈 그린메이트 14기는 필(必)환경 시대를 맞아 일상 속 환경 실천을 독려하는 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다. 2030 세대가 일상에서 손쉽게 친환경 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SNS 콘텐츠 및 영상을 제작하는 '그린메이트 챌린지', 대학 캠퍼스를 직접 찾아 다회용품 사용을 독려하는 '그린캠퍼스 캠페인' 그리고 신개념 환경 운동인 '플로깅(plogging=pick up+jogging∙걷거나 달리며 쓰레기를 줍는 행위)'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그린메이트 14기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한다. 활동 기간은 8월 말부터 11월 말까지 약 3개월이다. 그린메이트 우수 활동자에게는 락앤락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최우수팀과 최우수자에게는 상금을 지급하는 등 혜택이 주어진다.

강민숙 락앤락 HR센터 상무는 "최근 전 사회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에서 락앤락 그린메이트는 대학생들이 선도적인 친환경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며 "평소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환경에 대한 관심, 열정을 갖춘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