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2조4045억…하반기 자동차·ESS 사업 중심 수익 개선 전망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삼성SDI는 올해 2분기에 매출 2조4045억원, 영업이익 1573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전분기(매출 2조3041억원, 영업이익 1188억원) 대비 매출은 4.4%, 영업이익은 32.4% 증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매출 2조2480억원, 영업이익 1528억원)과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7.0%, 2.9% 상승했다.

   
▲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삼성SDI 관계자가 배터리 솔루션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삼성SDI 제공

삼성SDI의 전지사업부문은 전분기 대비 매출이 5.3% 늘었다. 중대형전지와 소형전지 모두 전분기 대비 매출이 증가했다.

자동차전지는 유럽 주요고객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했고 에너지저장장치(ESS)는 미주 및 국내 전력용 중심으로 매출이 늘었다. 소형전지는 원형전지의 전방 수요 둔화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늘었으며 폴리머전지도 보급형 스마트폰 확대 영향으로 판매가 증가했다.

전자재료사업부문은 전분기 대비 매출이 1.6% 증가했다. 편광필름 등 디스플레이 중심으로 매출이 소폭 증가했으나 반도체소재는 전방산업 수요 약세로 매출이 줄었다.

삼성SDI는 하반기에 전반적인 수익 개선을 예상하고 있다.

우선 중대형전지 판매가 크게 늘면서 상반기 보다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동차전지는 전기차 신모델 공급이 본격화 되고 ESS는 국내 판매 정상화와 해외 공급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소형전지는 전동공구, 청소기 등 고출력 원형전지 중심으로 공급이 늘고 폴리머전지는 보급형 스마트폰용 중심으로 판매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전자재료사업부문은 하반기 디스플레이 중심으로 판매와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편광필름은 초대형 TV와 모바일용의 공급이 확대되고 OLED 소재 역시 주요 고객 신제품 출시에 따라 공급이 늘어날 전망이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