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지역 내 개발사업 연달아 진행…타운비즈니스 본격화
   
▲ HDC현대산업개발이 사업협약을 체결한 용산병원부지 개발 사업 위치도./사진=HDC현대산업개발

[미디어펜=유진의 기자]HDC현대산업개발은 용산구와 용산병원부지 개발사업의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1일 밝혔다. 

해당 개발사업은 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 65-154번지 일대 1만948㎡의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개발부지 내 용산철도병원 본관은 기부 채납해 지역사 박물관 등으로 활용하고 잔여부지에는 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된 연면적 6만여㎡ 규모의 주거복합단지가 조성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20여 년간 방치되어 생기를 잃어가는 공간에 용산이 지닌 역사, 문화, 도시적 맥락을 담아 공간을 재해석해 새로운 유형의 복합주거공간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용산에서 HDC현대산업개발은 전면공원 지하공간 개발사업도 추진 중이다. 용산역 전면 한강로2가 365번지 일대 1만2730㎡의 공원조성 예정부지의 지하공간을  BTO(Build-Transfer-Operate) 방식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지상에는 용산역과 용산공원을 잇는 공원을 조성하고, 지하1·2층에는 지하광장, 지하연결보도, 상업시설 등을 조성해 전국각지의 유입객, 인근 주거민, 오피스워커들을 연결하는 문화와 쇼핑의 중심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이처럼 HDC현대산업개발은 본사가 입점한 아이파크몰을 중심으로 용산구 내에서 사업성과를 내며 용산시대를 가시화하고 있다.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모색하고, 용산 중심의 타운비즈니스를 실현하기 위해 2011년 말 강남을 떠나 HDC아이파크몰로 이전한 후 꾸준히 용산지역에서 사업기회를 찾아온 결과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향후 종합 부동산·인프라 디벨로퍼로서 추가 거점 확보에 집중할 것"이라며 "개발사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유의 브랜드 도시개발과 운영능력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