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경찰이 광주 상무지구 클럽 붕괴사고 관련자들을 대상으로 압수수색 등 강제수사에 착수한다. 

5일 광주클럽안전사고수사본부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 2일 해당 클럽과 공동대표의 주거지, 차량 등을 압수수색하고 클럽 운영 전반에 대한 자료를 확보해 분석 중이다.

또한 클럽 공동대표의 휴대전화와 컴퓨터 등을 압수해 디지털포렌식팀에 증거 분석을 의뢰했다.

경찰은 공동대표들의 계좌 거래 내용도 살펴보고 있다.

'춤 허용 업소'로 지정되는 과정에 특혜 의혹이 제기된 만큼 자금의 흐름을 파악해 특혜성 여부를 조사할 계획이다.

유흥주점보다 세금을 적게 내는 일반음식점으로 운영하면서 세금을 탈루한 정황이 있는지도 조사한다.

경찰은 지난해 9월 클럽이 입주한 건물을 안전점검하는 과정에서 문이 잠긴 클럽 내부를 점검하지 않고 마치 점검을 한 것처럼 허위 보고서를 작성한 진단업체 관계자 1명을 업무상 과실치사상 혐의로 추가 입건했다.

과거 공동대표 1명과 건물을 관리했던 전 건물 소유 법인 재무관리 이사 1명 등도 함께 입건했다.

이로써 경찰은 전·현직 공동대표 5명을 포함해 클럽 직원과 불법 증축 시공업자 등 모두 11명을 형사처벌 대상으로 올려뒀다.

한편, 광주 상무지구 클럽 붕괴사고는 사망 2명, 부상 25명 등 27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