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 보이콧 주장에 “정치 논리 반복 안 돼”
[미디어펜=김동준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6일 남북 경제협력을 바탕으로 한 ‘평화경제’로 일본 경제보복 국면을 극복하자는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을 두고 “아마 소가 웃을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사태를 해결할 관건은 우리 기업의 서플라이체인 정상화”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단기적으로 우리 기업으로의 소재 공급이 가능하도록 일본과 외교협상을 해야 하고, 중장기 과제로 소재 국산화를 해야 할 것”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자유한국당


나 원내대표는 “그러나 (문 대통령은) 반도체·바이오·자동차 등 첨단·중공업 산업과 전혀 관계없는 북한과의 경협이라는 너무나 엉뚱한 솔루션을 가지고 나왔다”며 “상상 속 희망과 실현 가능한 대안을 구분하지 못하고 있다. 결국 ‘북한 퍼주기’ 구실을 만들었다는 비판이 가능해진다”고 짚었다.

이어 “청와대는 ‘무엇이 문제냐’라는 식으로 엄중한 현실을 부정하는데, 모래 속 머리 박은 타조같이 어리석은 모습”이라며 “그 와중에 (제시한) 대안은 우리민족끼리 잘 해보자는 북한 중독이다. 안보도 경제도 우리민족끼리, ‘신(新)쇄국주의’로 대한민국을 구한말 조선으로 만들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여권에서 나오는 도쿄올림픽 보이콧 주장을 두고서도 “자칫 스포츠인의 꿈을 짓밟는 것 아닌가 생각해봐야 한다”며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에도 성급한 남북단일팀 구성으로 출전기회를 박탈당해야 했던 선수들의 눈물을 기억한다. 정치 논리로 이런 일이 반복돼선 안 된다”고 말했다.

또 “이런 가운데 통일부는 북한 측에 도쿄올림픽 남북단일팀 구성을 제안했다고 한다”며 “여당에서는 보이콧을 야기하고 정부에서는 단일팀 구성을 말한다. 모순 투성이”라고 꼬집었다.

도쿄 여행금지구역 설정 주장에 대해서는 “생각나는 게 하나 있다. 도쿄 소재 아파트를 보유한 분이 장관”이라며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겨냥했다. 박 장관은 지난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도쿄에 배우자 명의의 아파트(7억200만 원)를 보유한 사실이 확인된 바 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새벽 북한의 단거리 탄도미사일 발사와 관련해서는 “지난번(지난달 31일)에는 대통령 주재 NSC(국가안전보장회의)를 열어 심각성을 파악하라고 국회 운영위원회 회의를 열기로 했는데, 대통령 주재 NSC는커녕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주재 회의만 열렸다”며 “일본에 대해서는 경제침략, 한일전 얘기하면서 북한의 도발에 대해서는 한마디도 하고 있지 않다”고 날을 세웠다.

다만 예정된 운영위는 “그대로 진행하되 안보실장 등 NSC 참석 멤버만 청와대 대책회의 후 참석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