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톱박스 없이도 QOOK TV 시청 가능해

KT와 LG전자가 13일(목) ‘QOOK TV 일체형 LG INFINIA’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양사는 13일(목) 서울 중구 남대문로에 위치한 서울스퀘어에서 ‘QOOK TV 일체형 LG INFINIA’ 신제품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공동 마케팅 계획을 발표했다.


KT 서종렬 미디어본부장(우)과 LG전자 박경준 한국지역본부장(좌)이 13일 서울 중구 남대문로에 위치한 서울스퀘어에서 'QOOK TV 일체형 LG INFINIA' 출시 공동 마케팅 제휴를 기념하여 악수를 하고 있다.
▲ KT 서종렬 미디어본부장(우)과 LG전자 박경준 한국지역본부장(좌)이 13일 서울 중구 남대
문로에 위치한 서울스퀘어에서 'QOOK TV 일체형 LG INFINIA' 출시공동 마케팅 제휴를
기념하여 악수를 하고 있다.


금번 제품은 고객이 별도의 셋탑박스 없이도 ‘INFINIA’를 통해 QOOK TV 시청할 수 있어 별도의 셋톱박스 설치공간이나 복잡한 연결선이 필요 없어 TV 주변을 깔끔하게 꾸밀 수 있다.

QOOK TV 일체형 ‘LG INFINIA’는 32, 42, 47, 50, 55인치의 다양한 화면 크기에 걸쳐 풀(Full) LED, 슬림 LCD, PDP TV 등 모두 6개 제품으로 5월부터 7월까지 연속 출시된다. 특히 이번 제품은 셋톱박스를 내장하면서도 제품 두께가 늘어나지 않도록 하나의 영상엔진 안에 IPTV 기능을 담는 핵심기술이 적용됐으며, QOOK TV 바로가기 버튼으로 TV 입력모드 전환이 간편해졌다.

KT와 LG전자는 제품 출시에 맞춰 공동 마케팅도 진행한다. LG전자는 전국 유통망에 IPTV 체험공간을 조성해 제품의 우수성을 알려 나가는 한편, 일체형 TV를 구매하는 동시에 QOOK TV에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무료 시청권과 기프트(Gift) 카드를 제공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도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아울러 KT의 인터넷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도 같은 내용의 온라인 판촉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서종렬 KT 미디어본부장은 “고객에게 다양한 편리함을 주는 일체형 TV를 통해 QOOK TV가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박경준 LG전자 한국지역본부장은 “고객이 가장 편리하게 최고의 화질로 IPTV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 제품으로 이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