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일본 화장품 업체 DHC의 자회사 방송국이 또다시 혐한 기조의 방송을 진행,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2일 DHC 자회사 DHC텔레비전의 한 프로그램에서는 일본 집권 여당인 자민당의 아오야마 시게하루 의원이 출연했다.

언론인 출신인 아오야마 시게하루는 "1951년부터 한국이 멋대로 독도를 자기네 것으로 해버렸다"며 "일본이 (독도를) 되찾기 위해 싸움을 건 적은 없고, 말로만 했다. 위안부 문제도, 레이더 발사 문제도 일본 측이 싸움을 건 적은 단 한 번도 없다"고 강변했다.

일본이 한국을 화이트 리스트에서 제외한 것에 관해서도 터무니없는 막말을 내놓았다. 그는 "일본 측의 화이트 리스트 제외 발표를 막기 위해 한국이 거액의 돈을 들여 로비스트를 고용한 뒤 미국 정부에 중재 로비를 했다"고 주장했다.


   
▲ 사진=YTN 방송 캡처


앞서 DHC텔레비전은 한 프로그램에서 한국의 일본 불매 운동을 비하하고 역사를 왜곡하는 발언이 잇따라 등장하며 파장을 낳은 바 있다.

"한국은 원래 금방 뜨거워지고 금방 식는 나라니까 일본은 그냥 조용히 두고 봐야 한다", "조센징들은 한문을 썼는데 한문을 문자화시키지 못해서 일본에서 만든 교과서로 한글을 배포했다" 등 혐한을 부추기는 발언이 나온 것. 위안부 평화의 소녀상에 예술성이 없다며 "현대 아트라고 소개하면서 성기를 내보여도 괜찮은 거냐"는 막말까지 내놓았다.

이 같은 사실이 보도를 통해 알려지자 국내외로 DHC를 향한 질타가 쏟아졌고, 이는 DHC 불매 운동으로 이어졌다. 국내 화장품 판매 업체들은 DHC 제품 철수에 나섰으며, 사과 대신 공식 SNS의 댓글을 비활성화해 논란을 키운 DHC 코리아 측은 13일 입장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DHC의 한국 모델로 활동 중이던 배우 정유미는 광고모델 계약 해지를 요청하고 "해당 기업과의 재계약 역시 절대 없을 것"이라는 강경한 입장을 전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