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해운대'의 윤제균 감독과 삼성전자 윤부근 사장과 대담

세계 최고 흥행 영화 '아바타'의 감독 제임스 캐머런이 한국에서 처음으로 SBS와의 특별 대담에 출연해 3D와 아바타의 성공 신화에 대해 얘기한다.

서울디지털포럼 참석차 처음 방한한 캐머런 감독은 오는 16일(일) 오전 7시 SBS에서 1시간동안 방영될 '아바타가 연 3D 세상은'에 출연해 영화 '해운대'의 윤제균 감독과 삼성전자 윤부근 사장과 대담을 벌인다.

캐머런은 3D는 이제 '시대의 대세'라고 단언했다. 앞으로 5-10년안에 3D가 모든 미디어를 흡수할 것이며 영화는 물론 드라마와 스포츠 그리고 컴퓨터까지 사회의 모든 것이 3D로 연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영화 성공의 비결을 '상상력과 결부된 흡인력 있는 스토리'로 정리했다. 그러면서 상상력을 갖기 위해서는 “어린이처럼 남아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우리가 어렸을 땐 꿈을 꾸고 모든 것에 상상의 나래를 펴지만 나이가 들면서 한계에 봉착하고 현실에 안주하고, 더 나가서는 그릇된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기발한 상상력을 펴지 못한다고 지적한다.

그는 그러면서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고 조언한다. 두려움은 선택이 아니라며, 담대하게 위험을 감수해야 남들보다 앞선 결과를 선사받을 수 있다고 말한다.

그는 이와 함게 영화 '아바타'를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 어떤 전략적 접근을 했는지 등을 진솔하게 밝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