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화 생명의 DMZ 청춘 오감을 깨우다!' 포스터 [사진=경기도 제공]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오는 9월 7일부터 10월 12일까지 4차례에 걸쳐 청소년 480명을 대상으로 'DMZ 청소년탐험대'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청소년 참가자들은 영화, 연극, 음악, 역사 전문가와 함께 비무장지대(DMZ) 일대를 걸으며 DMZ를 만나는 시간을 갖게 되며 다음 달 7일과 28일, 10월 5일과 12일 등 4차례 토요일에 각각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1∼3회는 파주에서, 4회는 연천에서 각각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1회는 백정우 영화평론가가 '영화로 보는 DMZ - DMZ 지뢰밭에 부는 평화의 바람'을 주제로, 2회는 북한연극 전문가 김정수 이화여대 통일학연구소 교수가 '연극으로 보는 DMZ - 평화와 공존'을 주제로, 3회는 김이곤 예술감독이 '음악으로 보는 DMZ - 음악에 써내려간 분단과 이별의 아픔'을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또 4회는 '큰별쌤'으로 유명한 최태성 강사가 '역사로 배우는 DMZ - 전쟁과 평화'에 대해 특강을 한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DMZ 즐겨찾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참가비는 1만 5000원으로,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