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통령, 국민 앞에 머리숙여 사죄해야"
[미디어펜=김동준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1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명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의 판단력이 국민 평균에 못 미쳤든지, 진영논리에 눈이 어두워 국민을 기만한 것이든지 둘 중 하나”라며 “끝없이 터져 나오는 의혹에 국민은 분노를 넘어 참담한 심정”이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이번 ‘조국 사태’에 대해 결국 문 대통령이 책임져야 한다. (조 후보자는) 애당초 공직을 맡을 자격도 없는 무자격자였다”며 이렇게 말했다.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자유한국당


황 대표는 “이 정권의 5대 해악을 말하지 않을 수 없다”며 “50억 원이 넘는 재산형성 과정부터, 비정상적인 채무 회피를 교묘히 활용했고, 후보자의 딸은 외고와 고려대, 부산대 의전원에 이르기까지 단 한 번도 시험을 치르지 않고 들어갔다고 한다. 아버지 조국이 프리패스였던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50억 원대 자산가인 조 후보자 딸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을 지원하는 관악회 장학금을 받고, 한 푼도 내지 않고 서울대 대학원을 두 학기나 다녔다. 참으로 가증스러운 사람”이라며 “부유한 고위공직자 딸이 낙제하고도 격려 차원에서 장학금을 받는 게 공정한 일인가”라고 짚었다.

황 대표는 “이 정권 사람들은 국민이 왜 이 사안에 이토록 분노하는지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부도덕한 사람을 개혁의 상징이라도 되는 것처럼 청와대 수석에 앉히고, 장관까지 시키려고 하는 것에 분노하고 있는 것”이라며 “문재인 정권은 결국 나라를 망칠 정권으로, (조 후보자를) 후보자로 지명하기 전에 조국이 이런 사람이라는 사실을 (문 대통령은) 알고 있었나”라고 물었다.

황 대표는 “문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조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고, 국민 앞에 머리숙여 사죄드려야 마땅하다”며 “조 후보자는 검찰을 지휘할 사람이 아니라 검찰 수사를 받아야 할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분노하는 국민과 함께하기 위해 이번 주말 광화문 광장으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