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은 해외 매장 200호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CJ푸드빌의 글로벌 200호점은 중국 베이징의 교육, 과학 및 문화의 밀집지역인 차오양구 내 최고의 중심업무지구(CBD)인 다왕루 지역에 입점한 뚜레쥬르 다왕루 신세계점이다.

   
▲ 뚜레쥬르 다왕루 신세계점/CJ푸드빌 제공

뚜레쥬르 다왕루 신세계점은 대형 쇼핑몰과 백화점·오피스 건물들과 인접해 있어 일 평균 인구 유동량이 5만명에 달하는 핵심 상권에 자리잡았다.

글로벌 199호점은 뚜레쥬르 베트남 하노이 빈콤 CGV점에 오픈한 매장이다. 이 매장은 하노이 빈콤 백화점에 입점한 CGV 내 키오스크 매장으로 선보인 카페형 베이커리로, 백화점 고객·영화 관람객 모두에게 뚜레쥬르의 프리미엄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CJ푸드빌은 지난 2004년 뚜레쥬르 미국 캘리포니아 주 밸리점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현재 뚜레쥬르·비비고·투썸·빕스 등 주요 4개 브랜드가 미국·중국·일본·영국·싱가포르·베트남·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필리핀·캄보디아 등 총 10개국에 진출해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2012년 9월 글로벌 100호점인 CJ푸드월드 리두점을 열기까지 첫 글로벌 진출로부터 8년이라는 시간이 걸린 데 비해, 100호점에서 200호점까지는 2년이 채 걸리지 않았다”며 “맥도날드, 얌 등과 같이 글로벌 외식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미디어펜=신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