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뉴쏘렌토를 출시되며 개발철학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기아자동차가 28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올 뉴 쏘렌토 신차 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 올뉴쏘렌토 출시, 기아차가 전하는 제품개발 철학은?/현대자동차

4500억원의 개발비를 들여 개발한 올 뉴 쏘렌토는 쏘렌토R 출시 이후 5년 4개월 만에 출시된 신차로 주행 성능과 안전성, 공간 활용성 등을 개선하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뉴쏘렌토는 2002년 1세대 모델로 처음 선보인 이후 지난 7월까지 국내 44만대, 해외 165만대 등 총 209만대가 판매된 기아차의 대표 SUV 차종이다.

앞선 1,2세대 쏘렌토의 명성과 위상을 계승한 올뉴쏘렌토는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프리미엄 중형 SUV 개발’을 목표로 완성된 기아차의 야심작이다.

기아차가 이번 3세대 올뉴쏘렌토를 출시하며 가장 중점을 둔 2가지는 바로 ‘기본기 혁신’과 ‘최상의 품질 확보’다.

   
▲ 올뉴쏘렌토 출시, 기아차가 전하는 제품개발 철학은?/현대자동차

기아차는 디자인, 주행성능, 안전성 등 자동차를 이루는 핵심 본질에 있어서 세계 최고 수준 달성을 목표로 집중 개발해 고객에게 지금껏 느껴보지 못했던 혁신적인 경험과 감동을 제공하고자 했다.

아울러 SUV 차량의 존재 이유인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차량 크기를 획기적으로 증대시킴으로써 최근 캠핑 및 아웃도어 문화 확산에 따라 넉넉한 실내공간을 원하는 고객 요구에 대응했다.

무엇보다 올뉴쏘렌토를 규정하는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철저한 고객 관점에서의 ‘최상의 품질’ 확보다.

기아차는 신차 출시 전 최상의 양산 품질 확보를 위해 올해 초 글로벌품질센터를 완공했으며, 올뉴쏘렌토는 글로벌품질센터의 집중 검증을 거친 기아차의 첫 SUV이다.

개별 부품은 물론 부품조립 상태, 종합성능 검증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인 품질 평가가 진행됐으며, 실제 생산라인에서의 공정에도 문제가 없는지 꼼꼼히 체크됐다.

평가를 통해 얻어진 결과는 연구소, 협력사, 생산라인 등 모든 부문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개선된 결과물을 도출함으로써 단 하나의 품질 문제가 발생하는 것도 허용하지 않았다. 

   
▲ 올뉴쏘렌토 출시, 기아차가 전하는 제품개발 철학은?/현대자동차

특히 그 동안 쌓아온 차량 개발 경험과 각종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고객이 실제 차량 운행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모든 역량을 쏟아 부어 감성품질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었다.

이밖에도 올뉴쏘렌토는 주요 시장인 북미와 유럽은 물론 남미 고지대, 중동사막지역, 중국 고원지대 등에서 지구 둘레 24바퀴에 해당하는 110만km의 도로주행 테스트를 통해 완벽한 품질을 구현했다.

기아차는 철저한 고객 중심의 품질 확보를 바탕으로 새롭게 태어난 올뉴쏘렌토가 향후 출시될 기아차 신차들의 ‘품질 바로미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올뉴쏘렌토 개발철학, 이런 철학을 갖고있었다니”, “올뉴쏘렌토 개발철학, 잘만들어진 이유가있었네”, “올뉴쏘렌토 개발철학, 관심을 모은 이유가 여기있네”, “올뉴쏘렌토 개발철학, 역시 인기있는 것은 이유가있어”, “올뉴쏘렌토 개발철학, 차 바꾸고 싶어진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