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더위가 물러간다는 절기상 처서인 오늘날씨는 폭염이 주춤하고 가끔 구름 많은 날씨가 예보됐다. 전국이 대분분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제 11호 태풍인 바이루는 한반도에 영향을 끼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 더위가 물러간다는 절기상 처서인 오늘날씨는 폭염이 주춤하고 가끔 구름 많은 날씨가 예보됐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폭염 태풍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지만 대부분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처서인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다.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이상 오르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대전 21도, 인천 강릉 청주 전주 광주 22도, 수원 춘천 세종 20도, 목포 대구 울산 23도, 포항 부산 24도, 제주 25도로 예보됐다. 낮 기온은 서울 수원 춘천 강릉 청주 세종 대전 전주 광주 울산 부산 제주 29도, 인천 목포 28도, 대구 31도, 포항 30도를 나타내겠다.

내일날씨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다. 주말까지 특별한 비소식은 없겠다. 불쾌지수는 높음 단계를 보이겠고 식중독지수는 경고, 자외선지수는 매우 높음 수준을 나타내겠다.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수원 춘천 세종 전주 광주 울산 21도, 인천 강릉 청주 대전 목포 대구 22도, 포항 부산 23도, 제주 24도를 보이겠다. 낮 기온은 서울 수원 춘천 청주 대전 전주 울산 제주 29도, 인천 세종 광주 포항 부산 28도, 강릉 목포 27도, 대구 30도 분포를 나타내겠다.

한편 제 11호 태풍 바이루(BAILU)의 이동경로는 오늘 오전 3시 필리핀 마닐라 동북동쪽 약 740km 부근 해상에서 북서진하고 있다.

중심기압 994hPa의 중형급 태풍인 바이루는 오늘 오후 3시에는 타이완 타이베이 남남동쪽 약 700km 부근 해상까지 접근하겠다. 주말인 토요일 오전 3시에는 타이완 타이베이 남남동쪽 약 440km 부근 해상, 오후 3시에는 타이완 타이베이 남남서쪽 약 220km 부근 육상에 상륙하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중기예보)에 따르면 동풍의 영향으로 25일과 26일, 28일 강원영동에 비가 오겠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26일은 제주도에, 27일과 28일은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비가 오겠다. 그 밖의 날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많은 날이 많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